블랜더에서 에디트 모드로 편집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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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랜더에서 에디트 모드로 편집하기

by MysticMemoria 2024. 6. 12.

 
 

블렌더에서 "에디트 모드(Edit Mode)"는 객체의 세부 요소(버텍스, 엣지, 페이스 등)를 편집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. 에디트 모드는 모델링 작업을 할 때 매우 중요하며, 이 모드에서 객체의 형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에디트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

  1. 객체 선택: 먼저 오브젝트 모드(Object Mode)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합니다.
  2. 모드 전환:
    • 툴바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"Edit Mode"를 선택합니다.
    • 또는 단축키 Tab을 눌러 오브젝트 모드와 에디트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.

에디트 모드 인터페이스

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면, 블렌더의 인터페이스가 약간 변경됩니다.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• 툴 셋: 새로운 툴과 옵션이 나타나며, 이는 주로 버텍스, 엣지, 페이스를 조작하는 데 사용됩니다.
  • 메시 선택 모드: 3가지 선택 모드(버텍스, 엣지, 페이스)가 추가됩니다. 이 모드들은 각각 1, 2, 3 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버텍스 선택 모드: 개별 버텍스를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엣지 선택 모드: 엣지를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페이스 선택 모드: 면을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.

기본적인 에디트 모드 작업

  • 추가: E 키를 눌러 익스트루드(Extrude)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삭제: X 키를 눌러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동: G 키를 눌러 요소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전: R 키를 눌러 요소를 회전할 수 있습니다.
  • 스케일: S 키를 눌러 요소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  • 커넥트: J 키를 눌러 버텍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추가 팁

  • 연결 도구(Loop Cut and Slide): Ctrl + R을 눌러 메시에 루프 컷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  • 나이프 도구(Knife Tool): K를 눌러 메시를 잘라 새로운 버텍스와 엣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에디트 모드는 3D 모델링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영역 중 하나이므로,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 블렌더 공식 문서나 다양한 튜토리얼을 참고하면 더 많은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블렌더에서 엣지를 익스트루더 하기

블렌더에서 엣지를 선택한 다음 익스트루드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오브젝트 선택: 먼저 편집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하고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.엣지 선택 모드로 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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