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에서 엣지를 익스트루더 하기
본문 바로가기
3D 디자인 및 모델링

블렌더에서 엣지를 익스트루더 하기

by MysticMemoria 2024. 6. 12.

 

블렌더에서 엣지를 선택한 다음 익스트루드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1. 오브젝트 선택: 먼저 편집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하고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2. 엣지 선택 모드로 전환: 2 키를 눌러 엣지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3. 엣지 선택: 익스트루드하려는 엣지를 선택합니다. 여러 엣지를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클릭합니다.
  4. 익스트루드 도구 사용:
    • E 키를 눌러 익스트루드 도구를 활성화합니다.
    • 마우스를 움직여 익스트루드 방향을 설정하고, 원하는 위치에 도달하면 마우스를 클릭하여 확정합니다.

자세한 예제

  1. 객체 선택 및 에디트 모드 전환:
    • 오브젝트 모드에서 익스트루드할 객체를 선택합니다.
    •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2. 엣지 선택 모드 전환:
    • 2 키를 눌러 엣지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3. 엣지 선택:
    • 익스트루드할 엣지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.
    • 여러 엣지를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선택합니다.
  4. 익스트루드:
    • E 키를 눌러 익스트루드 도구를 활성화합니다.
    • 마우스를 움직여 익스트루드할 방향과 길이를 설정합니다.
    • 원하는 위치에 도달하면 마우스를 클릭하여 익스트루드를 완료합니다.

추가 옵션

  • 축 고정: 익스트루드 중에 특정 축으로만 이동시키려면 X, Y, Z 키를 눌러 해당 축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정확한 거리 설정: 익스트루드 중에 숫자를 입력하여 정확한 거리로 익스트루드할 수 있습니다.

예시

  1. 기본 큐브 익스트루드:
    • 블렌더를 열고 기본 큐브를 선택합니다.
    •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  • 2 키를 눌러 엣지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.
    • 큐브의 한 엣지를 선택합니다.
    • E 키를 눌러 익스트루드 도구를 활성화합니다.
    • 마우스를 움직여 원하는 방향으로 익스트루드하고, 클릭하여 완료합니다.
  2. 축 고정 익스트루드:
    •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엣지를 선택합니다.
    • E 키를 누르고, Z 키를 눌러 Z축 방향으로만 익스트루드합니다.
    • 마우스를 움직여 원하는 거리로 익스트루드하고, 클릭하여 완료합니다.

이 과정을 통해 엣지를 선택한 후 익스트루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이를 반복하면서 블렌더의 익스트루드 기능에 익숙해지면 보다 복잡한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.


여기를 눌러 최신정보를 확인해 보세요